안녕하세요 ^^ 대구 명덕역에 위치한 건설안전보건교육 기관입니다. 저희 기관은 안전공단본부 선정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실력있는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설현장에서 쓰일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해드리는 기관입니다. 교육은 4시간동안 진행되고 50분 수업시간과 10분 쉬는시간으로 반복되어있으며 다양한 건설현장의 사례와 재미있는 영상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육을 들으러 오실때에는 본인 사진이 부착되어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과 증명사진 1장 있으면 가져오시고 없으시면 교육장에서 무료로 찍어드립니다.
그리고 교육비도 가져오셔야하는데 일자리를 구해야하는 상황에서 교육비까지 내려니 부담이셨던 분들도 있으실 것이라 예상이 되옵니다. 그러한 분들은 위 포스터에 취약계층 지원가능 사업의 기준을 보시고 나에게 해당되는 기준이 있을시 꼭 증빙서류 지참하셔서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 건설업사업주, 중장비 기사, 건설현장에 채용되신 분들은 제외이며 증빙서류를 잘못가져오셔도 지원받기 어려우시니 꼼꼼하게 서류 챙기시길 바랍니다.
교육이 끝나면 위 이수증을 제공해드립니다. 현행법상 일생에 한번만 들으면 되는 안전교육인만큼 이수증 또한 평생기간동안 사용이 가능하신데요~ 허나 외국인의 경우 비자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교육장으로 전화주셔서 확인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이수증이 없으면 건설현장에서 일하기 어렵고, 혹여나 일자리를 구한다 하더라도 건설업사업주에게 법적인 책임이 부과되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건설현장에서는 어떠한 위험상황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례는 부산시 중구 소재 교량 보수보강공사 현장에서 교량 보수용 비계 해체작업 중 추락한 안타까운 재해입니다. 피재자가 교량보수용으로 설치된 비계 및 방진막 해체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비계 상부로 이동하던 중 몸의 중심을 잃고 작업발판 단부 개구부로 추락하여 사망한 안타까운 재해인데요.
이에 대한 안전대책으로는 이동통로 및 작업발판 단부에는 안전난간을 설치하는 등 추락방호조치를 하여야 하며, 작업장소 진입을 위한 상,하 이동통로를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잇는 장소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대구 명덕역 교육장>>
대구시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
남산동 2106-2
☎ 053-218-7000
명덕역 5번 출구 → 대봉교(3호선 건들바위역) 방면으로 약 100m
→ 버스정류장 명덕네거리2 바로 앞 좋은 약국 건물 2층
위치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도와드립니다 ^^